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마이바흐 고객만을 위한 전용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인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Maybach Brand Center Seoul)'을 공식 개관했다. 동시에 한국 고객을 위한 특별 한정판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실버 라이닝'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최상위 럭셔리 경험 제공에 나섰다. 럭셔리 상권의 중심인 강남구 압구정에 위치한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지상 4층, 지하 1층, 연면적 2,795㎡ 규모의 단독 건물로 조성되었다. 이 센터는 마이바흐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구현하며, 맞춤형 고객 경험과 품격 있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결합하여 엄선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외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최고 디자인 책임자 고든 바그너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개발되었으며, 한국의 전통 한복과 한옥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 건축과 한국적 미를 조화롭게 담아냈다. 주름진 외벽은 한복 치맛자락의 부드러운 곡선을, 건물 오른쪽 기둥의 지붕선은 한옥의 처마를 연상시킨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고객에게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심하게 설계된 내부 공간을 자랑한다. 1층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차량 전용 전시 공간과 고객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으며, 2층에는 차량 인도를 위한 전용 핸드오버 존이 위치한다. 3층에는 고객 상담을 위한 프라이빗 살롱 프리베(Salon Privée)와 맞춤형 개인화를 위한 마누팍투어(MANUFAKTUR) 스튜디오가 조성되어 있다. 또한, '도심 속 오아시스' 콘셉트의 정원에서는 바리스타가 준비한 스페셜티 커피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지하 1층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전용 서비스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브랜드센터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방문 시 전담 세일즈 컨설턴트와 제품 전문가가 배정되어 최고 수준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용 멤버십 서비스, 전문 발렛 주차, 시그니처 F&B 서비스 등 마이바흐 오너만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마티아스 가이젠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이사회 멤버 겸 마케팅 & 세일즈 총괄은 "세계 최초의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오픈은 최고 수준의 고객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데 있어 중대한 진전을 이뤘다"며, "한국은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시장이자 현대적 럭셔리를 깊이 이해하고 진화시키는 곳"이라고 밝혔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2004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 이후, 1만 명 이상의 고객이 메르세데스-마이바흐를 선택해주신 덕분에 한국은 마이바흐 브랜드의 글로벌 핵심 시장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다. 2024년 기준, 한국은 중국, 미국과 함께 마이바흐의 글로벌 3대 시장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한정판 '실버 라이닝' 모델, 국내 최초 공개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오픈을 기념하여,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이 국내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실버 라이닝' 한정판 모델도 함께 선보였다. 이 한정판 모델은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서만 단 12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한국 고객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 '실버 라이닝'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급 개인 맞춤 프로그램인 '마누팍투어(MANUFAKTUR)'의 최상위 옵션을 적용하여 개발된 고급 개인 맞춤형 차량이다. 모델 구성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10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1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1대이다. 차량 외관은 블랙 펄 컬러 차체에 실버 라이닝 전용 은빛 핀 스트라이프가 적용되어 절제된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실내에는 '실버 라이닝' 한정판 배지가 부착된다. 실내 디자인은 흰색과 검은색 또는 흰색과 회색 조합의 '마누팍투어' 색상 내장과 오픈 포어 다크 브라운 피시본 패턴의 월넛 우드 트림으로 마감되어 최상의 럭셔리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GLS와 EQS SUV 모델에는 '마누팍투어 가죽 패키지'가 적용되어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실내를 경험할 수 있다. 모든 '실버 라이닝' 모델은 비행기 일등석과 같은 2인승 뒷좌석 시트를 갖추고 있으며, 통풍, 마사지, 목 및 어깨 온열 기능, 리클라이닝 기능 등을 포함한 이그제큐티브 시트와 쇼퍼 패키지를 통해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모델별로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또는 '에어매틱 서스펜션'을 탑재하여 안정적이고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판매 가격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가 3억 4,860만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가 3억 5,860만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가 2억 7,860만원(모두 VAT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이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세계 최초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개관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럭셔리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임재범기자 happyyjb@naver.com